보성군, 차 생산 농가 지원 사격 ‘보성몰’ 특별 할인 행사
보성군, 차 생산 농가 지원 사격 ‘보성몰’ 특별 할인 행사
  • 임준식 기자
  • 승인 2020.04.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 차 10~20% 대폭 할인, 천연염색 마스크 사은품 지급
보성몰 특별 할인 행사. (사진=보성군)
보성몰 특별 할인 행사. (사진=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성 차 생산 농가 지원사격에 나섰다.

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보성군 온라인 직거래장터 ‘보성몰’에서 보성녹차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군은 오는 5월31일까지 보성차를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필터교체용 천연염색 면 마스크(1만원 상당)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신규 회원은 5000원 적립포인트와 5% 구매적립금, 상품후기 및 댓글작성 시 1000원 적립금 동시에 지급하고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함에 따라 차 박람회를 비롯한 차 축제, 각종 직거래장터 취소로 판매가 부진한 차 관련 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면역력 증진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녹차를 특별 할인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저렴한 가격에 음용하셨으면 좋겠고, 더불어 보성 차 소비 촉진을 통해 차농가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몰은 올해 개관 3주년이 됐으며, 꾸준한 매출 성장으로 지역 농가에 소득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2~3월에는 매출이 전년대비 78%가량 증가하며 농가 소득향상에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js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