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10개 위원회 위원장 선임
제약바이오 10개 위원회 위원장 선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4.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력사업 실행방안 마련, 회무 경쟁력 강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0개 위원회 위원장을 선임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0개 위원회 위원장을 선임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위원회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협회는 최근 이사장단회의를 열어 기획정책위원회 등 10개 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이관순 이사장이 당연직으로 기획정책위원장에 선임됐다.

또 권기범 동국제약 부회장은 바이오의약품위원장, 백승열 대원제약 부회장은 홍보위원장,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는 R&D정책위원장에 신규 임명됐다.

아울러 윤웅섭(일동제약) 글로벌협력위원장, 윤성태(휴온스) 윤리위원장, 김영주(종근당) 약가제도및유통위원장, 이삼수(보령제약) 약사제도위원장, 한성권(JW중외제약) 기초필수의약품위원장, 허은철(GC녹십자) 백신의약품위원장 등의 선임안도 확정했다.

협회는 4월 내로 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해 올해 주력사업을 집행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외부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을 강구해 위원회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원희목 회장은 “위원회 활성화와 회원사 인력 파견 등을 바탕으로 회무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2월 중순부터 글로벌협력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웅섭 대표의 지원으로 일동제약에서 차장급 직원을 파견 받아 제약산업계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