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유기농 생태마을 지정 신청하세요"
해남군 "유기농 생태마을 지정 신청하세요"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0.04.0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생태환경 보존된 환경친화적 마을, 각종 체험, 가공시설 지원

전남 해남군은 유기농업 확산과 체험·가공 자원화를 위한 ‘유기농 생태마을’ 지정 신청을 받는다. 

2일 군에 따르면 유기농생태마을은 농가 20호, 경지면적 20ha이상 마을 중 친환경 인증면적 50% 이상, 유기인증면적 20% 이상으로, 농업생태 환경을 잘 보전하고 있는 환경친화적 마을이 대상이다. 

신청서는 오는 24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제출하고 전라남도에서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지 종합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대상마을을 지정하게 된다. 유기농생태마을로 지정되면 2021년 유기농생태마을 조성사업의 공모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향후 유기농업의 확대·육성에 필요한 생산·가공·유통·체험 관련 시설·장비를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내용은 △마을 주민의 유기농업 역량 강화 △유기농산물 확대를 위한 공동생산 시설·장비 △친환경농산물 공동제조·가공 시설·장비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판매시설 등이다.

군 관계자는 “마을 주민이 한마음으로 친환경농업에 앞장서 생태환경이 살아 숨 쉬는 마을 전체를 잘 보전하는 유기농 생태마을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며“유기농 생태마을의 성공적인 모델 구축을 통해 유기농업 확산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