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19 위기공동체 극복 위한 특별 성금·물품 기탁
세종시 코로나19 위기공동체 극복 위한 특별 성금·물품 기탁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0.04.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대전세종충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 시 어린이집연합회, 자원봉사센터, 자율방재단연합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성금과 물품을 기탁했다. 

1일 시에 따르면 기관별로는 대전세종충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이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층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특별성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대전세종충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의 시 소재 조합원사는 금창레미콘㈜, 주안레미콘㈜세종, 용마산업㈜, 모현레미콘㈜, ㈜한덕개발, 한기레미콘㈜ 등 6개사다.

이 외에도 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원 일동이 700만원, 자원봉사센터이 500만원 상당의 물품, 자율방재단연합회(회장 박영철)가 451만원을 기부했다. 

특히 자원봉사센터가 기부한 500만원의 물품은 자원봉사자들이 정성들여 만든 면 마스크와 도시락으로, 의료진들과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 종사자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시는 이번에 기탁 받은 특별성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폭넓게 사용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끊이지 않는 도움의 손길 덕분에 모두가 함께 힘낼 수 있다”며 “세종시는 하루속히 시민들이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월25일부터 4월30일까지 코로나19 특별모금을 연장해 진행하고 있다.
 
특별모금에 동참을 희망하는 시민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지회 계좌로 보내주시면 된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