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래미안'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4.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 "자부심이란 철학으로 주택 업계 변화 이끌어"
서울시 서초구 래미안 리오센트 아파트 입구. (사진=삼성물산)
서울시 서초구 래미안 리오센트 아파트 입구.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19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아파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이 '자부심'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 주택업계의 변화를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은 '래미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아파트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물산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은 19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수성했다. 10년 연속 업종 1위를 지킨 기업에 주는 'K-BPI 골든브랜드' 명함도 일찌감치 차지한 바 있다.

삼성물산은 지난 2000년 자부심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래미안이 대한민국 주택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꿔왔다고 강조했다.

혁신적인 상품 개발과 선도적인 주거 서비스,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새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최초의 브랜드, 최고의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왔다고 자부했다.

특히, 래미안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목 착용형 아파트 출입시스템인 '웨어러블 원패스(Wearable One Pass)'를 도입하고, 사물인터넷 기술과 주거 시스템을 결합한 '래미안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을 자체 개발한 것이 대표적이다.

지난 2018년 상반기에는 입주고객의 성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IoT 상품이 유기적으로 제어되는 '래미안 홈랩 - Smart Life'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 하반기에는 친환경과 에너지 절약을 테마로 미세먼지 저감기술과 소음, 단열 등 주거 기술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래미안 홈랩 - Green Life'를 오픈했다. 래미안 홈랩에 전시된 상품들 중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은 작년부터 분양단지 및 일부 공사 중인 래미안 단지에 적용 중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은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뿐 아니라 국가고객만족도(NCSI) 22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7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5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최고의 주거 브랜드임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서울 신반포15차와 반포주공1단지 3주구 등에서 주택사업 수주를 추진 중이다.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