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역사·문화 가이드북-투어지도 발간
포항, 역사·문화 가이드북-투어지도 발간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0.03.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등 공공기관·유관기관 단체에 배포

경북 포항시는 도시활력증진지역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U-Line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3차분 용역을 완료하고 ‘포항 역사·문화 가이드북’과 ‘투어지도’를 발간해 31일 공공도서관을 비롯해 공공기관과 유관기관단체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U-Line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용역은 도시재생의 출발점이자 기반이 될 주민교육과 지역자원의 아카이브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사람을 키우고 다양한 지역자원의 체계적이고 전문적 아카이브 구축을 통해 지역특화형 도시재생 추진의 기반을 만들고 있다.

가이드북과 투어지도는 다양한 문헌자료와 언론보도 사진자료와 구술자료 까지 방대한 지역자원을 수집하고 분류해 책으로 엮어낸 ‘포항의 역사․문화 가이드북’으로 포항 전역을 8개의 루트 452포인트로 구성했고 ‘투어지도’는 가이드북을 기반으로 지하철노선도 방식으로 제작했다.

김현구 시 도시재생과장은 “문명의 발전이 빠르게 스마트해지고 디지털화 돼가지만 아날로그적 기록의 가장 큰 장점은 눈으로 읽고 머리로 생각하며 가슴으로 느끼게 한다는 것”이라며 “가이드북과 투어지도가 도시재생의 소중한 기반이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