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주민체감 다양한 민원행정 시책 추진
예천, 주민체감 다양한 민원행정 시책 추진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0.03.3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안내도우미-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 등

경북 예천군은 군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 행정에 대한 신뢰와 주민체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민원행정 시책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고객만족과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민원실 직원을 비롯한 민원안내도우미를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전문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매주 3회 일과시간 전 인사 연습으로 업무 중 친절이 자연스럽게 몸에 베도록 힘쓴다.

또, 민원인들이 민원서비스 대기시간 동안 바쁜 일상 속에서 따뜻한 감성과 손쉬운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문학자판기 설치, 미니 정원 조성 등 민원인의 무료한 대기시간을 문화 향유할 수 있는 시간으로 제공한다.

교통이 불편한 지역주민이나 고령의 어르신, 학업에 바쁜 학생 등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주민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 찾아가는 어르신 주민등록증 무료재발급 및 학생주민등록증 발급 신분증 발급 원스톱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종합민원과 6급 팀장을 민원안내도우미로 배치하고 매주 화요일 야간민원실 운영으로(오후6시~오후8시) 일과시간 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더 편리하고 쉽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편의 시책 발굴 등 군민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