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후보 “울릉도와 독도, 영토주권 차원서 대규모 투자해야” 공약
박승호 후보 “울릉도와 독도, 영토주권 차원서 대규모 투자해야” 공약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0.03.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여객선 유치, 울릉공항 건설 국비 확보 총력 등 약속
동해와 울릉도, 독도를 연계해 세계적인 해양 관광명소로
보건의료원 전문의료진 및 주차공간 확보, 해양생태계 보존연구 필요
무소속으로 출마한 박승호 국회의원 후보가 30일과 31일 이틀간 울릉도 공략에 나섰다(사진=박승호 후보 사무실)
무소속으로 출마한 박승호 국회의원 후보가 30일과 31일 이틀간 울릉도 공략에 나섰다(사진=박승호 후보 사무실)

경북 포항(남·울릉) 선거구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박승호 국회의원(전 포항시장) 후보가 지난 30일과 31일 이틀간 울릉도 공략에 나섰다.

박승호 후보는 울릉도에 도착하자마자 “울릉도와 독도는 그냥 섬이 아니라 국토의 상징성이 워낙 큰 섬이기 때문에 영토주권 차원에서 대규모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획기적인 울릉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박 후보는 “울릉군민 최대 숙원사업인 울릉공항 건설과 안전하고 쾌속의 대형 여객선 유치, 독도 수호 및 접근성 제고를 위한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펼치겠다”는 각오다.

더구나 “울릉도는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독도가 있어 이를 연계해 세계적인 해양 관광명소로 만들어 국내는 물론 외국 관광객들까지 찾아오게 만드는 방안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박 후보는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의료원에 전문 의료진 확보와 사람보다 더 많은 차들로 인한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얼마전 나타난 물개 등으로 해양생태계 보존연구 등에도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일본의 끊임없는 독도침탈 야욕에 맞서 우리 땅 독도에 대한 획기적인 보존.수호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승호 후보는 “이제 울릉주민은 동해의 작은 섬 주민들이 아니라 환동해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주인이 돼야 한다”며 “정부, 경상북도, 관련업계의 관심과 투자를 최대한 이끌어내겠다”고 약속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