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입주자 모집
남양주시, '진접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입주자 모집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3.3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4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접읍에 위치한 LH행복주택 내의 ‘진접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입주자(팀)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설립하려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의 초기 사업자이며, 사업 아이템의 독창성, 사회적기업 전환가능성 등을 서면 및 대면심사를 통해 총 8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간은 15㎡형 4개, 12㎡형 4개 등 총 8개의 독립공간과 공용상담실 2개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창업프로그램 및 자금지원 연계, 네트워킹 연계 등 입주기업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진접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는 지역의 사회적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 2019년 2월에 LH와 20년 무상임대계약을 통해 행복주택 내 공간을 확보했고, 시에서 인테리어를 맡는 등 공간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공간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창업 초기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별내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에 이은 이번 진접 창업지원센터 입주를 통해, 남양주시는 단계별 맞춤형 사회적경제 창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수도권 동북부 사회적경제 창업거점으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초기사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이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정약용도서관 내 사회적경제 공동 홍보ㆍ판매장을 조성해 판로개척에 대한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진접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입주대상 모집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