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선관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TV 토론회 개최
밀양시선관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TV 토론회 개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03.3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7일 저녁 10시부터 KBS TV(창원방송)...더불어민주당 조성환, 미래통합당 조해진 후보자 참석
80분간 진행

경남 밀양시선거관리위원회는 4월7일 오후 10시부터 80분 동안 ‘제21대 국회의원선거(밀양시‧의령‧함안‧창녕군선거구) 후보자토론회’를 KBS TV(창원방송)을 통해 중계방송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라 실시되며 창원대 조효래 교수의 진행으로 더불어민주당 조성환, 미래통합당 조해진 후보자가 참석하여 공약을 중심으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토론회 종료 후 국가혁명배당금당 이승율 후보자의 연설회를 방영한다.

이날 TV 토론회 주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교육질 향상 및 학령인구 유입 방안, 노인복지 및 위기 청소년 정책(예비)’ 등에 대해 각 후보자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집중토론(사회자 제시 주제에 대한 토론), 상호토론(자질검증), 사회자 질문에 의한 토론(공통질문), 상호토론(공약검증)에 이어 각 후보자의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순의 형식으로 8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도 함께 실시된다.

밀양시선관위는 “이번 토론회가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정책과 자질을 비교해보고 가장 적합한 후보자를 선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중요한 시간이므로 많은 시청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