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랜드마크 광안대교…파란빛으로 물든다
부산 랜드마크 광안대교…파란빛으로 물든다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3.3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자폐인의 날’ 4월 2일 블루라이트 캠페인 전개
▲부산시는 오는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부산 랜드마크 시설에 ‘블루라이트 캠페인’을 전개된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오는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부산 랜드마크 시설에 ‘블루라이트 캠페인’을 전개된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오는 4월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부산의 랜드마크 시설에 ‘블루라이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매년 4월 2일은 자폐성 장애인에 대한 ‘사(4)랑과 이(2)해’를 위한 세계자폐증 인식의 날(World Autism Awareness Day)로 자폐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이해를 높이고, 자폐의 조기진단과 대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8년 UN총회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블루라이트 캠페인은 ‘세계 자폐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지역 명소에서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파란빛을 밝히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날 캠페인에는 세계 170여 개국 2만여 개 이상의 명소가 동참한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산지부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관들과 함께 내달 1일과 2일, 이틀에 걸쳐 일몰에서 자정까지 파란 조명을 밝힐 계획이다.

세계 자폐인의 날’ 캠페인에는 부산시청 건물, 광안대교, 용두산공원, 부산은행본점, 영화의전당, 황령산송신탑, 해운대엘시티 더샵·더레지던스, 남항대교, 자갈치시장,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등이 참여한다.

부산시는 시청 옥외전광판과 SNS·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해시태그(#세계자폐인의날 #LIUB #Light it up blue) 달기 운동 등으로 시민들의 블루캠페인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폐를 비롯한 발달장애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부산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