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다짐 영상 제작
창원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다짐 영상 제작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0.03.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멈추기 위해 우리도 잠시 멈춰요’

경남 창원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실천다짐 영상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를 멈추기 위해 우리도 잠시 멈춰요!’라는 제목으로, 허성무 시장과 시 공무원들이 출연해 개인 실천 다짐과 방법을 공유하고 시민들에게 동참을 권유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허 시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어려워진 지인과의 만남에 대해 전화 및 sns로 소통해 마음을 이어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직원들은 모임을 연기하고 외출을 자제하는 등 타인과의 만남을 자제하겠다는 다짐을 영상에 담았다.

이 영상은 시 공식 유튜브 및 #창원TV 홈페이지, SNS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시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대책과 관련해 시민 모두가 대면접촉을 최대한 자제하고,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 시설·체육시설·유흥시설 등에 대해 15일간 운영 중단을 권고했으며, 불가피할 경우에는 방역·소독 등 관련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요청했다.

허 시장은 “어렵고 힘든 이 시기에 우리의 일상을 되찾기 위해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이 꼭 필요하다”며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안내를 통해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