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대림코퍼레이션, 131억원 투자 협약 체결
논산시-㈜대림코퍼레이션, 131억원 투자 협약 체결
  • 지재국 기자
  • 승인 2020.03.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와 8개 시군·12개 기업 참여…고용창출 기대
충남도 합동투자협약 왼쪽부터 유병훈부시장, 이상기 부회장,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모습. (사진=논산시)
논산시는 ㈜대림코퍼레이션과 합동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유병훈부시장, 이상기 부회장,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모습. (사진=논산시)

논산시는 지난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남도와 8개 시군, 12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한 ㈜대림코퍼레이션과 합동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대림코퍼레이션은 대림그룹의 계열사로, 자동차, 디스플레이, 반도체의 부품인 고내열, 고기능 첨단 산업용 폴리이미드 제품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프랑스, 중국, 대만 등 전 세계에 활발히 수출하고 있는 우량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림코퍼레이션의 대전 공장이 동산일반산업단지로 이전, 총 131억원의 투자가 이뤄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용창출효과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승조 도지사는 ㈜대림코퍼레이션의 투자에 깊은 환영의 인사와 함께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과감한 투자를 결정한 기업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도의 발전에 있어 기업인 여러분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 투자 기업이 성장해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장 군수님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명선 시장도 “지역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이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탄력 있는 경제 도시 조성을 핵심 시정방침으로 정하고 온라인 공장설립 민원서비스 , 창업 및 공장 설립 상담코너 운영, 저렴한 공장부지, 설립 절차 무료대행은 물론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조례와 규제, 불합리한 자치법규 등을 과감히 철폐·보완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고 대기업과 중견기업, 중소기업을 유치하는 데 노력해오고 있다. 

jgji8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