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밀키스'와 '어피치'의 만남…한정판 출시
롯데 '밀키스'와 '어피치'의 만남…한정판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피치·라이언·무지 3종 '밀키스 핑크소다 카카오프렌즈'
밀키스 핑크소다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3종. (제공=롯데칠성음료)
밀키스 핑크소다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3종. (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핑크소다’에 국내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KAKAO FRIENDS)’를 접목한 신제품 ‘밀키스 핑크소다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지난해 제품 출시와 함께 선보인 ‘밀키스 핑크소다 헬로키티 에디션’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것이다. 

핑크소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 ‘어피치(APEACH)’를 비롯해 ‘라이언(RYAN)’, ‘무지(MUJI)’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 디자인은 ‘오! 해피 데이(Oh! Happy Day)’를 콘셉트로 풍선을 타고 핑크소다 나라를 여행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핑크색 뚜껑에 라이언 얼굴을 넣어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는 게 롯데칠성음료의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출시에 앞서 소비자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를 통해 선정된 카카오프렌즈를 온팩해 이번 에디션을 내놓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밀키스 핑크소다는 산뜻한 핑크색과 달콤한 솜사탕향이 특징인 제품으로, 밀키스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4월에 출시됐다. 

밀키스는 약 730억원으로 추정되는 국내 유성탄산음료 시장에서 8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1등 브랜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