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직업 밸런스 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 직업 밸런스 개편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3.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3일까지 '핑크빈 월드' 이벤트도 진행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직업 간 밸런스를 조정하고, 봄맞이 4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밸런스 개편은 쾌적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고 전투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이동 스킬 추가, 초반 스킬 액션 딜레이와 공격 범위를 조정하는 등 낮은 차수에서 전투 중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했다. 특히 성장 과정에서도 보다 쾌적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스킬의 구조와 로직을 최적화했다.

이와 함께,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 등 일부 지역 사냥터 몬스터 등장 횟수를 개선해 사냥 효율을 높였다. 해당 데이터를 통해 이후에도 단계적으로 몬스터 출몰 빈도와 필드 지형 개선 등의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오는 4월23일까지 ‘핑크빈 월드’에 접속해 ‘핑크빈’ 캐릭터를 육성하는 ‘핑크빈 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빈 월드’에서는 ‘경험치, 공격력 증가’,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등 패시브 스킬을 제공하며, ‘핑크빈 스텝업’ 미션을 수행하면 메이플스토리 ID 내 다른 월드의 캐릭터가 받을 수 있는 ‘메가 버닝 부스터’, ‘유니크 카오스 핑크빈 마크’, ‘핑아일체’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4월8일까지 메이플월드에 찾아온 화창한 봄날을 기념하는 ‘카밀라의 꽃 축제’를 실시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반짝이는 꽃잎’ 100개를 모으면 ‘꽃갈피’를 획득할 수 있고, 누적된 ‘꽃갈피’는 ‘스페셜 가드너 교환권, ‘알쏭달쏭 믹스 컬러렌즈 교환권’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