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VR 서비스 제공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VR 서비스 제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3.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한샘닷컴 접속, 3D로 구현된 가상공간 확인…가격·소재·사이즈 정보 파악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브라운 모델하우스를 볼 수 있는 VR 서비스 화면(사진=한샘)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브라운 모델하우스를 볼 수 있는 VR 서비스 화면.(사진=한샘)

한샘(대표 강승수)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2020년 봄·여름 시즌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Virtual Reality)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18일 ‘모두가 즐거운 우리집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2020년 봄·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하고 △수퍼화이트 △모던그레이2 △모던브라운 등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스타일패키지는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집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리모델링 상품이다.

소비자는 PC나 모바일 기기로 온라인 한샘닷컴에 접속해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모델하우스를 VR로 체험할 수 있다. VR 서비스는 3D로 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현관, 거실, 침실, 주방 등을 오가며 리모델링 공사 후의 모습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 개별 제품의 가격, 소재, 사이즈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에선 한샘 디자이너가 실제 아파트 평면을 반영해 가상으로 꾸민 ‘VR 집들이’ 등 총 50여개의 VR 콘텐츠도 살펴볼 수 있다. 이 서비스로는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평형대별 검색이 가능하고 1인가구, 신혼부부, 3인 가구 등 가족 유형별로도 확인 가능해 공간 배치에 참고할 수 있다.

또 한샘닷컴에서 상담 신청을 하면 전문 영업사원인 리하우스 디자이너(RD, Rehaus Designer)가 3D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소비자의 주거환경에 맞춘 최적의 리모델링 공사를 제안한다.

한샘 관계자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가 반영된 2020년 봄·여름시즌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집에서도 VR로 확인 가능하다”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관련 영상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