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 '프리마' 트럭 1호 출고…두산인프라코어 엔진 탑재
타타대우, '프리마' 트럭 1호 출고…두산인프라코어 엔진 탑재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3.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차 인도 기념 조병호 파일특송 대표 감사패 전달
'DX12', 친환경 고려한 고성능·고효율 첨단 엔진
(사진=타타대우상용차)
(사진=타타대우상용차)

타타대우상용차는 지난 25일 신형 엔진 ‘DX12’를 장착한 ‘프리마’ 1호차 모델을 소비자에게 인도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원도 홍천에서 진행된 1호차 인도식의 주인공은 화일특송의 조병호 대표다. 조 대표는 “그동안 타타대우상용차와 특별한 인연을 계기로 구매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타타대우 측은 1호차 인도를 기념해 조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신형 DX12 엔진을 탑재한 프리마 트럭의 첫 번째 주인이 된 것을 축하했다.

‘유로6(Euro6) DX12 엔진’은 두산인프라코어가 성능과 배기 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한 최신 기술로 개발됐으며, 연료 공급과 분사를 전자적으로 제어하는 커먼 레일 시스템(Common rail system)과 유해물질 차단을 위한 고효율 SCR(선택적 환원 촉매) 등 첨단 신기술이 적용된 고성능·친환경 엔진이다.

최고 출력 460마력(ps), 최대 토크 225킬로그램미터(㎏·m)의 파워를 기본으로, 특히 높은 배기량으로 저속에서도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

믹서트럭과 15톤(t) 덤프트럭에는 비포장도로, 험지 운행에 유리한 고마력 모델을 적용해 최고 출력 440마력, 최대 토크 203㎏·m의 동급 최강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DX12 엔진은 고연소 압력 대응을 위한 고강성 재질로 인해 자체 수명이 증대됐으며, 자체 테스트에서 기존의 엔진 대비 연비가 크게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국내 최장 무상 보증조건인 5년 무제한 보증 수리가 기본 제공된다.

타타대우상용차는 DX12 엔진을 프리마 16개와 ‘노부스’ 9개 등 총 25개 트럭 모델에 탑재한다. 각 지역별 타타대우상용차 영업소를 통해 시승과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고객의 소리를 우선으로 타타대우상용차가 조금씩 개선되고 있고, 고성능·고효율은 물론 친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DX12 엔진이 장착된 타타대우상용차를 공개하게 돼 기쁘다”면서 “고객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야 말로 타타대우상용차가 제시하는 기본 원칙”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