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대세 '펭수' 손잡고 도넛·MD 출시
SPC 던킨, 대세 '펭수' 손잡고 도넛·MD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일부터 '펭수도넛' 2종 판매 개시
리유저블컵·노트세트 등 협업상품 운영
(제공=SPC 던킨)
(제공=SPC 던킨)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4월1일 출시한다. 출시 직전인 3월27일에는 유튜브 채널 ‘던킨TV’를 통해 펭수 도넛을 비롯한 여러 협업상품을 개봉하는 ‘언박싱’ 영상도 공개한다. 

26일 던킨에 따르면 펭수 도넛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주원료로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도 있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모습이 패키지에 디자인 됐고,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pick, 꼬치)를 꽂아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는 게 던킨의 설명이다. 

아울러 던킨은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30일과 31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펭수 리유저블컵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50% 할인된 가격(1750원)에 판매한다. 4월1일부터는 매장에서 모든 아이스 커피와 음료(제조)를 구매할 경우 ‘펭수 리유저블컵’을 무료 증정한다.

또, 배달 앱 ‘해피오더’와 ‘요기요’에서는 펭수 노트세트와 도넛 8종(펭수 도넛 포함)을 담은 ‘펭수노트 도넛세트(1만5000원)’를 한정 판매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앞으로 펭수 키링과 펭수 컨테이너 등 이색 프로모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