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지역 명소 광양커뮤니티센터 새 단장
광양제철소, 지역 명소 광양커뮤니티센터 새 단장
  • 김청수 기자
  • 승인 2020.03.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 235면 확장 및 생태공원, 예술고와 연결된 산책로 조성
마동저수지생태공원과 연결된 산책로. (사진=광양제철소)
마동저수지생태공원과 연결된 산책로. (사진=광양제철소)

전남 광양제철소는 지역과 더불어 함게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19년 7월부터 2020년 3월까지 9개월간 총 사업비 약 10억원으로 광양커뮤니티센터 시설을 개선했다고 25일 밝혔다.

광양시민이 보다 편리하게 찾아와 즐길 수 있도록 주차장을 168면에서 235면으로 대폭 확장했으며, 산책로와 쉼터를 조성해 건물 내외부 어느 곳에서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주차장 확대로 이용 인원 Peak Time인 오전에 발생되는 주차장 부족과 보행로 주변 불법주차 문제를 해결해 이용객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산책로는 주변 녹지와 어울리고 눈길, 우천 시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바닥을 현무암으로 시공했고, 계단은 노인 등 보행약자를 배려해 부드러운 목재 핸드레일과 내구성이 강한 화강암 발판을 사용했다. 계단 측면 보호막은 스테인리스 Wire, 쉼터 구조물은 포스맥 소재를 사용해 광양제철소 제품인 철을 상징했다.

새로 조성된 산책로는 마동저수지생태공원과 도립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와 연결돼 광양커뮤니티센터를 지역 대표 명소로 더욱 거듭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우 광양제철소장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광양커뮤니티센터 시설 개선을 하게 돼서 기쁘다"라며 "특히 시설개선은 지역 건설사와 함께 해 더욱 보람 있었고, 광양시민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s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