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2020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 추진
양구군, 2020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 추진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0.03.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은 주민들이 소규모 점 단위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0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2020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규모 재생 사업으로,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사업이므로 향후 뉴딜사업으로 연계·발전시킬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하고, 도시재생 뉴딜 4대 목표(주거복지 실현, 도시경쟁력 제고,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에 대한 지향점을 가져야 한다.

예를 들면 담장 허물기, 마을 공방, 마을공동체 행사, 주민 소식지 발간 등 공동체를 위한 사업이 해당된다.

사업은 5월부터 10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며, 양구군은 총 2000만 원의 사업비 내에서 1건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지 내 거주자(5인 이상) 주민이나 조직이 신청할 수 있으며,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른 쇠퇴요건 충족지역이 대상지역이다.

그러나 새뜰마을사업, 특성화사업, 평화지역 경관개선 사업 지역 등은 제외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31일까지 군청에서 사업신청을 접수한다.

사업신청은 분야별 1건만 신청이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할 수 없다.

양구군은 심사위원회에 제출된 서류와 질의응답 등을 사업의 필요성, 사업계획의 적절성, 사업추진의 효과성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대상과 지원 금액을 선정해 4월중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rlawlsrn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