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집콕족 증가에 '닭다리' 10만개 홈쇼핑 완판
BBQ, 집콕족 증가에 '닭다리' 10만개 홈쇼핑 완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오쇼핑 통해 'BBQ 통살 닭다리 구이세트' 5000개 25분만 완판
'코로나19' 여파 간편 조리식 수요 증가…아이 간식·술안주 활용
BBQ의 통살 닭다리 구이. (제공=제너시스비비큐)
BBQ의 통살 닭다리 구이. (제공=제너시스비비큐)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BBQ치킨'은 홈쇼핑 채널 CJ오쇼핑을 통해 판매한 'BBQ 통살 닭다리 구이세트' 5000세트를 불과 25분만에 완판했다고 25일 밝혔다.

BBQ치킨에 따르면 해당 판매 방송은 앞서 23일 저녁 8시15분부터 진행된 것으로, 1세트당 닭다리 20개로 구성된 점을 감안하면 방송을 통해 무려 10만개가 판매된 것이다. 

BBQ 통살 닭다리 구이는 뼈를 발라낸 통살 닭다리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기름을 쏙 밴 것이 특징이다. 국산 닭다리를 주재료로 황금올리브유에 16시간 숙성해 속까지 골고루 양념이 배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BBQ치킨의 설명이다.  

BBQ 통살 닭다리 구이의 홈쇼핑 방송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BBQ치킨은 지난해부터 CJ오쇼핑과 함께 방송을 진행했으며, 총 8회에 걸쳐 모두 완판하며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특히 23일에는 평소 1시간 동안 판매됐던 분량이 단 25분 만에 판매 종료된 것이다. 

이를 두고 BBQ치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콕(집에 콕 박혀있다는 뜻의 신조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수요를 공략한 것으로 분석했다.

BBQ치킨 관계자는 "통살닭다리를 응용해 어린이 간식을 위한 치킨 커리와 닭다리살 햄버거, 닭다리 볶음밥부터 닭다리살 꼬치 구이와 치즈 오븐구이 등 술안주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