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트랙터 'MT4' 바이럴영상 공개…업계 첫 시도
LS엠트론, 트랙터 'MT4' 바이럴영상 공개…업계 첫 시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3.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캠페인 패러디 영상 공개
농촌·동창회 편 구성…유쾌한 관심 유도 기대
LS엠트론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 (사진=LS엠트론)
LS엠트론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 (사진=LS엠트론)

LS그룹의 산업기계·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멀티 플레이어 트랙터 ‘MT4’ 출시를 기념해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을 트랙터업계에서 처음으로 제작해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LS엠트론의 이번 바이럴영상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2020 성공에 관하여’ 캠페인 영상을 트랙터로 관점을 바꾼 유쾌한 패러디 영상이다.

이번 바이럴영상은 트랙터를 사용하는 기존 소비자와 그랜저 캠페인 영상을 기억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LS엠트론 트랙터 MT4를 새롭게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은 트랙터를 알고 있는 농부들이 MT4 트랙터를 처음 보고 부러워하는 상황을 연출한 ‘농촌 편’과 트랙터를 잘 알지 못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성공적인 귀농생활의 비밀로 트랙터를 상상하는 주인공을 표현한 ‘동창회 편’ 등 2편으로 제작됐다.

농촌 편은 지난 19일 LS엠트론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해 구수한 사투리와 익살맞은 표정 연기로 그랜저 ‘퇴사 편’ 영상보다 더 현실적이고, 유쾌한 상황 연출이라는 평과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창회 편은 동창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에 트랙터를 자연스럽게 녹인 바이럴영상으로, 전날 공개했다.

LS엠트론 관계자는 "트랙터 업계 처음으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작한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이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고, 트랙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LS엠트론은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S엠트론은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 제작과 함께 트랙터 MT4와 ‘XP 파워시프트’ 두 모델을 레이싱 모델 유다연이 소개하는 리뷰 홍보영상도 제작해 공개했다. 기존 트랙터 제원 소개 형식의 리뷰 영상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일반 유튜브 사용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는 게 LS엠트론 측 설명이다.

LS엠트론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 (사진=LS엠트론)
LS엠트론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 (사진=LS엠트론)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