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송한섭 양천(갑) 후보, 대한약사회 및 서울시약사회, 양천구약사회와 간담회
통합당 송한섭 양천(갑) 후보, 대한약사회 및 서울시약사회, 양천구약사회와 간담회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3.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 후보, “마스크 대란 사태로 인한 약사들 심신(心”身) 고충 심각“
“같은 의약인으로서 막중한 책임 느껴, 사태 종식에 최선 다할 것”
(사진=송한섭 후보 사무실)
(사진=송한섭 후보 사무실)

미래통합당 서울 양천갑 송한섭 후보는 지난 23일 대한약사회와 서울시약사회, 그리고 양천구약사회를 차례로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송 후보는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과 서울시약사회 한동주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한창 지역유세를 다니는 중 아침 저녁으로 약국 앞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며, 마스크 대란으로 인한 국민들의 고통 못지않게 현장에서 약사분들의 정신적 고충도 심각하다”며 깊은 우려를 표했다.

이어 의사이기도 한 송 후보는 “현재 전국적으로 폐쇄된 약국이 약 700개에 달한다며, 약국은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의 노출이 큰 만큼 그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같은 보건의약인으로서 코로나19 사태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분투하는 약사분들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마스크 공급에 있어 실질적인 지원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최용석 양천구약사회장과 면담을 갖고 관내 지역에서 공적마스크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약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송 후보 스스로도 의사로서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한편, 송 후보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의사국가고시에 합격한 의사이며, 제49회 사법고시에도 합격해 제39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하고 검사로 10년간 재직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