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밀키트 '닭한마리 칼국수' 20분 만에 '뚝딱'
하림, 밀키트 '닭한마리 칼국수' 20분 만에 '뚝딱'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공동 기획…엄선한 닭고기·치킨스톡·채소 구성
하림의 밀키트 신제품 '닭한마리 칼국수' (제공=하림)
하림의 밀키트 신제품 '닭한마리 칼국수' (제공=하림)

하림은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Meal kit, 식사키트) 제품 ‘닭한마리 칼국수’를 출시하고, 전국의 GS슈퍼마켓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림의 닭한마리 칼국수는 GS리테일의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공동 기획한 제품이다. 

닭한마리 칼국수는 따뜻한 국물에 담백한 닭고기와 면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메뉴지만, 가정에서 해먹기는 다소 번거로운 요리다. 재료 준비부터 손질과 육수 내기 등 조리과정이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이다. 

하림의 닭한마리 칼국수 밀키트의 경우 요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제품 구성은 하림이 엄선한 쫄깃한 육질의 닭고기가 먹기 좋게 썰어져 있고, 깔끔하고 깊은 맛을 내는 치킨스톡과 부드러운 칼국수면, 채소 등이다. 조리는 냄비에 재료를 담고 20분 정도 끓이면 칼칼하고 든든한 닭한마리 칼국수가 완성된다. 

하림의 닭한마리 칼국수는 전국 GS슈퍼마켓 320여개 지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한 팩당 1만1800원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외식이 줄고 삼시세끼를 오롯이 집밥으로 챙겨야 하는 가정이 늘면서, 간편하게 요리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형태의 닭한마리 칼국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