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지역문화 연계 공모지원 사업’ 추진
‘경기평화광장 지역문화 연계 공모지원 사업’ 추진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0.03.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별 최대 1천만원 지원…내달 14일까지 참여자 공모

경기도가 올해 도내 예술분야 단체·동호회와 함께 ‘경기평화광장’을 도민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있는 공간으로 만든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0 경기평화광장 지역문화 연계 공모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평화광장 지역문화 연계 공모지원 사업’은 ‘평화’를 주제로 경기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들이 경기평화광장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 예술활동을 펼칠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를 통해 평화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확보하고, 경기평화광장을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 ‘역동적인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선정된 단체들은 경기평화광장, 경기천년길 갤러리, 평화토크홀 등의 시설들을 활용해 합창·성악, 미술전, 사진전, 퍼포먼스 공연, 연극·뮤지컬, 참여형 강연, 예술체험 프로그램 등 ‘평화를 주제로 한 각종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면 된다.

특히 일반 도민들도 함께할 수 있는 ‘참여형·공유형’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며,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경기평화광장 축제’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해야 한다.

도는 이를 위해 올해 신규 사업으로 총 1억1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각 프로그램별로 최대 1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는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구비해 다음달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