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코로나19 관련 신속 추경 추진 강조
정헌율 익산시장, 코로나19 관련 신속 추경 추진 강조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0.03.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시장, 청정지역 사수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당부

전북 익산시가 이번 코로나19 추경에 소상공인 지원책을 마련해 신속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정헌율 시장은 23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내일 예정된 의회와의 간담회에서 이번 코로나 추경에 담길 소상공인 지원책에 대한 논의가 마무리돼야 한다”며 “특히 이번 추경은 정부대책이 나오기 전 응급조치의 개념으로 보고, 우선 급한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추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의회 간담회가 끝나는 대로 곧바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취약계층인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가 전면 중단돼 소득감소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노인일자리 사업은 단순히 노동의 대가라기보다는 복지 및 생계수당의 성격도 더해진 만큼 국비분담 부분에서의 협의만 이뤄진다면 선지급 방안을 검토해보라”고 주문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시민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지금까지 개학이 3번이나 연기된 상황에서 정부가 더 이상은 미뤄질 수 없다고 판단해 개학 전까지 집단감염 위험시설 운영 제한을 권고했으며, 시는 종교시설 770여곳을 포함해 노래방, PC방, 학원 등 총 2396개소가 운영중단 대상시설에 포함된다”며 “앞으로 이행여부 현장 점검 및 위반 시 행정명령, 벌칙부과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혹자는 시에는 확진자도 없는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무슨 의미가 있느냐고 말하는데 이는 전혀 잘못된 생각이며, 지역사회의 집단감염이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 누가 어딜 다녀왔는지 모르는데 자칫 느슨한 대처로 그 간 지켜온 청정지역이 하루아침에 무너질 수 있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간곡히 호소했다. 
  
한편 시는 지난 13일부터 본격 추진한 익산형 마스크 공급대책이 실효를 거두면서 마스크 수급 안정세에 들어갔다. 현재 시는 매일 2만장 정도의 재고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적마스크를 판매하는 167곳의 잔고현황이 실시간으로 안내되어 지역 어디서나 안심하고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