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 빵' 라인업 강화
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 빵' 라인업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지평주조와 첫 콜라보 3종 출시 이후
이천쌀슈크림빵·단팥크림빵 신제품 2종 추가
롯데 기린의 지평 쌀막걸리 빵 시리즈 2탄, 이천쌀슈크림빵과 단팥크림빵. (제공=롯데제과)
롯데 기린의 지평 쌀막걸리 빵 시리즈 2탄, 이천쌀슈크림빵과 단팥크림빵. (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양산빵 브랜드 ‘롯데 기린(LOTTE KIRIN)’은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신제품 ‘이천쌀슈크림빵’과 ‘단팥크림빵’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제과의 지평 생막걸리 빵 시리즈는 제품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반죽에 지평 생막걸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이천쌀슈크림빵의 경우 부드러운 슈크림과 이천 쌀을 사용해 풍미를 한층 높였다. 단팥크림빵은 빵 속에 달콤한 단팥과 부드러운 크림이 함께 들어있어 부드럽게 퍼지는 단맛을 강조했다. 

롯데제과와 지평주조와의 협업은 지난해 8월 ‘통단팥빵’과 ‘단팥소보로’, ‘옥수수소보로슈크림’ 3종 출시로 시작했다. 이들 제품은 올 2월까지 약 150만개가 판매되는 등 반응이 좋다. 신제품 2종이 추가로 출시되면서, 롯데제과의 지평 생막걸리 빵 시리즈는 5종으로 늘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부드러운 저도주 막걸리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지평 생막걸리와 건강한 빵을 만들겠다는 롯데 기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