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시즌리스' 상품으로 소비자 공략
이마트24 '시즌리스' 상품으로 소비자 공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3.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한시 운영하던 국물도시락, 군고구마 출시
이마트24가 시즌리스 상품으로 출시한 부대찌개국밥.(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시즌리스 상품으로 출시한 부대찌개국밥.(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시즌리스(Season-less)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추운 겨울 시즌에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국물도시락과 군고구마를 출시, 연중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물 도시락은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11월말부터 2월까지 편의점에서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대표적인 겨울시즌 상품이다.

하지만 이마트24가 가정간편식(HMR) 중 국물요리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을과 겨울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꾸준한 매출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따뜻한 날씨에도 국물요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직장인과 학생들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부대찌개국밥을 연중 운영 상품으로 출시했다.

부대찌개국밥은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정찬도시락 형태가 아닌, 국밥형태의 한 그릇 도시락이다. 이 제품은 도시락 상단에 있는 토핑과 소스를 하단 용기의 밥 위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2분 렌지업하면 된다.

이마트24는 겨울철 대표상품인 군고구마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운영한다.

그간 군고구마는 편의점에서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부터 4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됐다. 하지만 겨울철 군고구마 수요뿐 아니라, 다이어트나 체형관리를 위해 식사대용으로 군고구마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꾸준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한 해 동안 직영점 3개점에서 테스트로 군고구마를 판매한 결과, 11월~2월까지의 매출이 높았지만 6~8월 여름시즌에도 꾸준한 매출이 이어졌다.

이에 이마트24는 연중 운영할 수 있는 냉동군고구마와 냉동구운감자를 도입하게 됐다.

정재현 바이어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고객들이 상품을 구입하는데 계절적인 영향보다는 개인의 취향이나 생활패턴에 맞춰 결정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즌리스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