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U-도서관 대출예약서비스 7곳으로 확대
세종시, U-도서관 대출예약서비스 7곳으로 확대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0.03.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
(사진=세종시)

세종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공도서관 임시휴관이 추가 연장됨에 따라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도서관 밖 도서대출·반납서비스를 확대·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우선 오는 23일부터 24시간 무인대출반납시스템인 U-도서관의 대출예약서비스를 현행 2곳에서 7곳으로 확대 운영한다.

U-도서관 24시간 무인대출예약서비스는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U-도서관을 지정 후 원하는 도서를 대출예약 신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공공도서관 사서 직원들이 해당 도서를 U-도서관에 비치하게 되며, 신청자는 알림문자를 확인 후 책을 대출하면 된다. 대출기간은 14일이며, 기일 내 U-도서관으로 반납하면 된다.

특히 U-도서관마다 비치된 기본장서 300여 권은 자유롭게 비대면으로 대출할 수 있다.

U-도서관 위치는 △이마트세종점 입구 △고운동남측주민센터 외부 △도담동싱싱장터 주차장 △종촌동주민센터 외부 △보람동주민센터 외부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대기실 △조치원읍세종고용복지센터 입구다. 

또한 서점에서 신간 서적 등을 빌려 볼 수 있도록 하는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동네서점까지 확대해서 도서관 방문 없이 집 근처 동네서점을 통해 읽고 싶은 책을 빌려볼 수 있다.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시민들이 읽고 싶은 책을 총 13곳의 협력 서점 어디에서든지 대출과 반납을 하는 서비스로,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준비된 도서를 바로 대출할 수 있다.

U-도서관 이용방법 및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 협력서점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시민들의 독서 수요와 요구가 늘고 있다”며 “도서관 밖 도서대출서비스 강화로 시민들이 책 읽기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lapa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