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2020 적극행정 추진 실행계획’ 수립
의정부 ‘2020 적극행정 추진 실행계획’ 수립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0.03.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기반 강화 등 4대 분야 12개 핵심과제 추진

경기도 의정부시는 적극행정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기반 구축과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목표로 ‘2020 의정부시 적극행정 추진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수립한 실행계획은 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에 근거해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정부시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했다.

적극행정 추진 실행계획은 4대 분야 적극행정 추진기반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적극행정 공무원 지원·보호 △소극행정 혁파로 정하고 12개 핵심과제를 추진키로 했다.

시는 적극행정 추진기반 강화를 위해 역량강화 교육, 표어 공모전 및 적극행정 창구 운영을 추진해 전 직원들이 적극행정에 대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를 위해 우수공무원을 반기별로 선정해 실적가산점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사례를 공유·확산한다.

또한 적극행정 공무원 지원·보호를 위해 과실이 없는 결과에 대해서는 면책, 소송대리인 선임 등을 지원하고 사전컨설팅 제도를 확산해 적극 추진한다.

더불어 소극행정 혁파를 위해 소극행정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소극행정 기준을 마련해 엄정 조치한다.

황범순 부시장은 "공무원들이 현장과 소통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소극행정을 혁파해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