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년에 잃어버린 아들, 40여년 만에 어머니 품으로
81년에 잃어버린 아들, 40여년 만에 어머니 품으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3.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경찰서, DNA조사로 극적인 모자상봉
 

경기도 남양주경찰서는 40여 년 전 지적장애를 가지고 주거지를 이탈하여 안타깝게 헤어진 아들과 어머니가 극적인 상봉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들 김모 씨(56)는 지난 1981년 11월경(당시 17세) 인천 동구 소재 주거지에서 이탈한 뒤 장애인 보호시설을 전전하며 자신의 이름과 나이도 모른 채 조모씨(가명)이라는 전혀 다른 이름으로 40여년 간 살아왔던 것으로 확인됐다.

모자간에 극적으로 상봉할 수 있게 된 것은 어머니인 이모씨(83세)이 금년 1월에 서대문경찰서를 방문하여 40여년 전에 헤어진 아들을 찾아달라며 자신의 유전자를 등록하였고, 남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실종수사팀)에서는 장애인 등 보호시설에 거주하는 무연고자들을 대상으로 장기 실종자 발견을 위한 유전자 채취·등록 활동을 하던 중, 이들 모자의 DNA가 유사한 점을 발견하고, 곧바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유전자 정밀검사를 의뢰하여 모자간 친자 관계를 최종 확인하게 됐다.

어머니는 아들을 보자 “지적장애를 가진 아들을 잃어버리고 기도원까지 운영하며 매일 같이 만나게 해달라고 기도했는데, 죽기 전에 다시 보게 되어 꿈만 같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경찰 활동으로 실종·가출인 들이 조속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