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교향악단, 여수시 등과 '제4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체결
KBS교향악단, 여수시 등과 '제4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체결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3.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교향악단)
(사진=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 여수시, 여수상공회의소는 16일 오후 2시 여수시청 2층 상황실에서 KBS교향악단 박정옥 사장, 권오봉 여수시장, 여수상공회의소 박용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여수음악제를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4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29일부터 9월1일까지 GS예울마루와 여수시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KBS교향악단 등 국내외 정상 음악가들의 수준 높은 연주로 꾸려진다.

이외에 올해도 여수시의 클래식 꿈나무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를 통해 KBS교향악단의 전·현직 단원들의 지도하에 여수지역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교육기회와 여수음악제를 함께 꾸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이후 여수음악제 사무국은 프로그램 기획 등 축제 준비를 시작할 예정이며, 여수지역 음악예술 꿈나무들을 위해 지난 제3회 여수음악제의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1461만9000원)을 여수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KBS교향악단 관계자는“여수음악제는 교육사업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 음악축제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기반 축제의 성공적 모델로 완전히 정착된 것 같다.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신선한 콘텐츠로 축제를 준비해 보겠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