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해수욕장 머드랜드 조성 본격화
대천해수욕장 머드랜드 조성 본격화
  • 보령/박상진기자
  • 승인 2009.04.14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주)여가공간 연구소·디이파트너스와 용역계약 체결
대한민국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머드(MUD)가 국제적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는 대천해수욕장 3지구 개발에 적용된다.

보령시(시장 신준희)는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대천해수욕장 3지구 개발사업의 중심지에 머드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 조성사업(이하 머드랜드 프로젝트)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 13일 머드랜드 프로젝트 사전 타당성 용역 제안 요청서 심사결과 (주) 여가공간 연구소(대표 최순호), 디이파트너스(대표 이상대)를 선정하고 코트라 및 충청남도와 함께 용역계약을 체결했다.

제안서에 따르면 7만3천여㎡에 들어서게 되는 머드랜드는 앞으로 중앙에는 머드축제 주 행사장으로 사용할 머드광장과 5층 규모의 머드뷰티센터와 머드플레이, 우측에는 머드플로팅 시설이 함께하는 40층 규모의 머드콘도미니엄, 좌측에는 복합기능을 갖춘 30층 규모의 고급 부띠끄 호텔을 조성하는 것을 컨셉으로 추진한다.

대천해수욕장의 랜드마크가 될 머드랜드가 들어서게 되면 세계 4대축제의 반열에 오른 보령머드축제의 이미지를 십분 활용해 미용과 건강 웰빙을 추구하는 지구촌 머드 마니아들을 불러들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용역은 지난 1월 지식경제부가 공모한 외국인투자유치 프로젝트에 선정돼 국비 1억6천만 원을 지원받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충청남도 그리고 보령시가 공동 추진한다.

머드랜드 프로젝트 “오는 7월 중순까지 시설배치 기본계획과 관계법령 검토 등 세부계획 용역을 마무리 하고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외국인 투자유치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