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포인트' 활용도 제고, 서비스 강화…신규회원 확보 기대
신세계면세점은 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의 밀크(MiL.k)의 면세점 부문 신규 파트너로 합류하기로 결정, 최근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밀크는 블록체인 기반의 여행·여가 분야의 포인트 통합 플랫폼이다.
밀크는 종합 여행 플랫폼 1위 기업인 야놀자가 초기 파트너로 참여해 알려졌으며 현재 야놀자 외에 딜카, 서울공항리무진 등이 참여한다.
사용자들은 가입한 서비스기업의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밀크 앱을 통해 거래하거나 원하는 서비스기업의 포인트로 전환해 즉시 사용할 수도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밀크 프로젝트’를 통해 인터넷면세점 전용 포인트인 ‘갓포인트’의 활용성을 넓혀 소비자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양한 여행·여가 관련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신규 회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갓포인트는 지난해 11월에 만들어진 것으로,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서 상품 구매나 출석 등 활동을 통해 한도 제한 없이 적립하고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밀크 프로젝트는 올해 2분기에 론칭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김소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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