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대입정보 ‘talk' 실시간 중계
부산교육청 대입정보 ‘talk' 실시간 중계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3.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6·18·20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4번 방송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휴업기간 동안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대입 지원관과 함께하는 '대입공감 똑똑, 톡(talk)'을 총 4차례에 걸쳐 실시간으로 방송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방송은 고교 신입생에게는 고등학교 생활과 학습, 진학에 대한 정보를, 고3 학생들에게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입 진학에 관한 정보를 각각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방송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진학게시판과 모바일 부산진학길마중 밴드에 올라온 대입에 관한 질문과 방송 현장에서 해당 주제에 관해 받은 질문 등을 즉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방송은 13일과 16일, 18일, 20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영한다.

일자별 방송주제는 13일 '신입생, 고교생활과 대입전형 알려줘!', 16일 '고3, 2021 대입 기초편', 18일 '고3, 2021 대입 실전편', 20일 '학생부종합전형의 핵심' 등이다. 또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녹화영상을 부산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중단됐던 대입지원관과 함께하는 '대입공감 똑똑, 톡(talk)'도 3월 넷째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운영을 재개한다. 학생과 학부모들이 올린 진학에 관한 궁금한 내용에 대해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부산시교육청은 신입생을 위한 대입전형의 이해, 학업성취도와 과목선택,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등을 담은 동영상 33편을 시교육청 '대입공감 똑똑, 톡'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진학 및 입시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