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제공…'코로나19' 차단
효성ITX,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제공…'코로나19' 차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3.1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P·삼성전자·LGU+ 등 협업
질병관리본부 1339 우선 공급
효성 본사 사옥. (사진=효성)
효성 본사 사옥. (사진=효성)

효성ITX는 콜센터의 재택근무 강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콜센터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나서기로 했다.

효성ITX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 삼성전자, LGU+ 등과 함께 상담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재택근무가 가능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효성ITX는 소비자의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와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은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삼성전자는 보안플랫폼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를, LGU+는 통신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콜센터 근무자들의 재택근무가 가능해져 콜센터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이 솔루션은 코로나19와 관련한 국민 상담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적용될 계획이다.

한편 효성ITX는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발생 이후 질병관리본부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며, △대응수칙 배포와 실행을 통한 철저한 사전예방 △상시적 발열 체크 등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조기 대응 △센터 내 상담원 밀집도 해소를 위한 물리적 분산배치(콜센터 장소 3원화)와 상담원 자리 띄우기 등 콜센터 감염 예방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효성ITX가 운영하는 주요 민간기업 콜센터들은 조기에 스마트 컨택센터로 전환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