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가맹점주와 상생…특별예산 긴급 편성
GS25, 가맹점주와 상생…특별예산 긴급 편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3.12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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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운영·금융·영업활성화·피해 등 지원…손해 최소화 목표
GS25가 전국 경영주를 위한 특별 추가예산을 편성하는 등 상생을 위해 적극 나섰다.(사진=GS리테일)
GS25가 전국 경영주를 위한 특별 추가예산을 편성하는 등 상생을 위해 적극 나섰다.(사진=GS리테일)

GS25는 오는 16일부터 전국 경영주를 위한 ‘특별 추가예산’을 편성해 긴급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GS25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내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주들을 위해 지난 2월에 발표한 특별 지원프로그램에 이어 긴급지원 대책을 추가로 마련했다. 이는 경영주협의회와 수차례 회의를 거쳐 더욱 실효성 있는 특별 지원대책과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했기 때문이다.

GS25는 코로나19의 종식까지 크게 △점포운영지원 △금융지원 △영업활성화 지원 △피해지원 등을 골자로 경영주의 손해를 최소화하고 실수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월 20억원 규모의 특별 긴급지원을 실시한다.

이에 GS25는 전국 경영주를 대상으로 ▲신선식품 폐기지원금 추가 30% 확대 ▲정산금 50% 최대 12일 조기지급 ▲상생대출 금리 0.7% 우대 ▲점포 영업활성화 위한 생활필수품·신선식품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GS25는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빵, 과일 등 100여개 주요 품목에 대해 신선식품 폐기지원 금액을 30% 늘려 최대 80%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경영주들이 받는 신선식품 폐기지원은 기존의 10~50%에서 40~80%까지 확대됐다.

GS25는 또 코로나19 영향으로 휴점한 점포에 대해 당일과 그 다음날까지 100% 폐기지원을 진행한다.

GS25는 생활안정을 위해 급하게 자금지급을 희망하는 경영주의 정산금 50%를 기존 수령일보다 최대 12일 선 지급하는 경영주 정산대금 조기지급 방안도 마련했다. 조기지급된 정산금은 익월 정산금에 반영해 감액하거나 6개월 분할상환 중 선택가능해 경영주의 부담이 줄었다.

GS25는 더불어 상생대출의 금리를 0.7%까지 우대하는 등 경영주들의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돕고 상호신뢰를 공고히 하며 실질적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GS25는 점포 영업활성화와 고객들의 안전한 쇼핑에 도움이 되고자 생활필수품 25품목, 신선식품 25품목 등 총 50개 상품에 대해 플러스원(1+1, 2+1)과 초특가 프로모션을 펼친다.

GS25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수 침체와 매출 하락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다중 이용시설 방문을 꺼리는 소비자들 역시 전국 1만4000여점의 아까운 GS25에서 안심하고 빠르게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코로나19 사태로 개인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쇼핑’을 선호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이달 2일에 서울과 경기, 강원, 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600여개 가맹점에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 GS25는 3월 안에 1200여점으로 운영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GS25는 코로나19로 입원과 격리 진행 시 유급휴가비와 생활지원비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도록 GS25 노무콜센터를 운영해 경영주와 근무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본부 비용으로 사전·사후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대구 경북 지역 1300개점 경영주에게는 마스크를 포함한 위생키트를 제공했으며 ‘매출 재난지역’으로 별도 선정해 관련 점포별 추가 폐기지원과 매출활성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 경영주에게는 마스크 5개씩을 지원 완료하는 등 경영주와 근무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자 코로나19 종식까지 매월 20억원의 특별 추가지원을 실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GS25는 다년간 구축해온 경영주와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상생경영을 실천하며 함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