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경기도교육감, 정책 협력 간담회 개최
시흥시장-경기도교육감, 정책 협력 간담회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0.03.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시흥시 교육정책에 도교육감 화답
임병택시흥시장,경기도교육감정책간담회개최(사진/시흥시)
임병택시흥시장,경기도교육감정책간담회개최(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지난 11일 임병택 시흥시장, 이재정 도교육감,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교육 정책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자리는 2020년도 교육감-지자체장-교육장과의 순회간담회 자리로 시흥시에서 맨 먼저 시작된 자리였다.

2019년 말 교육부 공모로 선정된‘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이하 미래교육지구)’를 통해 혁신교육을 심화하고, 지역교육을 살리는 경기교육의 핵심 정책을 담아가는 협력체계가 논의되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은 배곧, 정왕과 산현 등 초중고 통합 학교공간이 시민이 활용하는 생활SOC 공간으로도 연결되도록 준비 중이며, 그 외 다양한 권역에서 시흥의 미래를 열어갈 거북섬, 드론연구단지, 서울대병원 등이 전략적으로 펼쳐질 계획을 안내했다.

그리고 올해 미래교육지구를 통해 경기교육의 선도적인 비전을 담아 시흥에서 지역전체를 교육 디자인할 수 있도록 정책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제개편, 학교공간의 재구조화, 초·중통합학교 운영 등 경기 미래교육에 대한 비전과 방향을 이야기하며, 시흥은 그런 면에서 상당히 미래지향적인 기반과 가능성이 있어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화답했다.

향후 시흥시는 경기도교육청과‘미래교육지구’안에서 다문화, 위기학생, 고교학점제, 자유학년제, 방과후돌봄 등 시급한 교육현안을 민·관·학 주체가 함께 모여 포럼을 열어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이 요구하는 방향에 맞춰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도 통합 교육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