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금산사랑상품권 판매 호조
금산군, 금산사랑상품권 판매 호조
  • 길기배 기자
  • 승인 2020.03.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특별 할인판매…이달 말 2억원 목표
금산사랑상품권. (사진=금산군)
금산사랑상품권. (사진=금산군)

충남 금산군은 800여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금산사랑상품권이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7% 할인에 힘입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까지 판매액은 약 7000만원으로 이달 말까지 약 2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금산사랑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음식점을 비롯한 마트, 음식점, 주유소, 약국, 의원, 이·미용업소 등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며 액면금액의 70%이상 사용 시 잔액은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는 현금영수증 및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어 세제혜택까지 누리는 이점이 있다. 

이번 할인기간동안 금산군민은 1인당 50만원까지(1인당 연간 구매한도 500만원) 구매할 수 있으며 관내 NH농협은행 및 지역농협에서 신분증을제시하고 현금할인구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해 많은 주민들이 금산 내 소비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산사랑상품권 사용을 통해 금산 사랑을 표현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하반기에 모바일상품권을 도입, 사용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며 가맹점 등록현황은 군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재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금산군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gbkil@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