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액티브 시니어 車 구매 지원 '골든 에이지 프로모션'
기아차, 액티브 시니어 車 구매 지원 '골든 에이지 프로모션'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3.1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K3' 등 출고하는 만 60세 이상 개인, 개인사업자 대상
'드라이브·라이프 서포터' 구성…"구매 부담 덜고 삶에 도움되는 혜택"
(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경제력을 바탕으로 문화·소비생활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노인 세대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의 자동차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기아차는 주민등록상 1960년12월31일 이전 출생 신고자인 만 60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골든 에이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액티브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는 게 기아차 측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이달 중 ‘모닝’, ‘레이’, ‘K3’, ‘니로 하이브리드’, ‘스토닉’, ‘스포티지’ 차량을 출고하는 만 60세 이상 개인과 개인 사업자 소비자는 ‘드라이브 서포터’와 ‘라이프 서포터’로 구성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드라이브 서포터는 기아차의 경차, 소형, 준중형 차량의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안전운전 지원금의 목적으로 차량 구매 시 20만원을 지원해주는 특별 혜택이다.

라이프 서포터의 경우 기아차의 초장기 구매 프로그램인 ‘제로백’을 통해 소비자의 월 납입금 부담을 완화하고, 추가로 1인 종합 건강검진권까지 지원해주는 결합형 혜택이다.

제로백은 총 100개월의 할부 기간 동안 △4.5% 또는 4.9%의 고정 금리 적용 △초기 50개월간 차량가 50% 유예 △50개월 이후 중도 상환 수수료 완전 면제 등을 통해 소비자의 월 납입금을 대폭 축소한 기아차만의 특별한 구매 프로그램이다. 다만, 금리는 선수금 납입 방법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제로백을 통해 신차 가격이 2000만원인 차량을 구입할 경우, 금리 4.5% 기준으로 100개월간 월평균 약 24만원만 납입하면 된다.

골든 에이지 프로모션 기간 중 제로백을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전국 49개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80만원 상당의 1인 종합 건강 검진권을 제공하며, 해당 검진권은 본인 외 직계가족 1인에게 양도할 수 있다.

골든 에이지 프로모션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와 전국 기아차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액티브 시니어들의 다운사이징 차량 구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해당 고객들의 차량 구매 부담을 덜어드리고 삶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별 고객분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