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화이트데이 시즌탭' 신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화이트데이 시즌탭' 신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3.0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원 미만~4만원 이상 세부메뉴 구성
(이미지=카카오커머스)
(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카카오커머스는 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홈 상단탭에 화이트데이 시즌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별도로 운영되는 화이트데이 테마 영역은 금액에 따라 상품을 나눴다. 2만원 미만부터 2~3만원대, 4만원 이상으로 세부 메뉴를 구성해, 선물 받는 상대방과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추천하고 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을 기획하는 플랫폼 ‘명랑커머스 노선이’와 콜라보레이션 기획한 ‘공찐당(초콜릿으로 만든 공진단)’을 비롯해 대용량 마카롱, 책과 꽃다발, 영양제와 초콜릿 세트 선물 등 이색상품들도 연달아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폭을 늘렸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무조건 ‘연인-사탕’이라는 공식을 깨고 가족, 친구, 동료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건강식품, 패션잡화, 무드등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커머스가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이용자들의 투표를 진행한 결과,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화장품이 꼽혔다. 2위는 주얼리, 3위는 향수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측은 “모바일 선물 문화가 확산되면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선물을 받는 사람이 간편하게 색상 등 옵션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