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결과 인명피해 無
태백,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결과 인명피해 無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3.0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백소방서)
(사진=태백소방서)

강원 태백소방서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4개월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으로 선제적 예방활동을 펼친 결과 화재 발생률이 2018년 대비 16%감소,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9일 밝혔다.

겨울철 동기간 대비 화재는 25건에서 21건으로 재산피해는 7873만원에서 2282만원으로 5593만원으로 감소하고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를 토대로 전국 최초로 현재 트렌드인 트롯트로 소방청에서 제작한 119생활안전 트롯트 유튜브 리패키지를 제작했다.

겨울철 화재 예방과 지상파 방송에 출연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에 대한 홍보와 시민과 관광객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한 ‘트롯트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보내기 소방안전 콘서트’도 개최했다.

또 태백산 눈 축제 기간 관광객을 대상으로 ‘두 손 모아 함께해요 CRP게릴라 콘테스트’를 개최해 전 국민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에도 힘쓰고 글로벌시대에 맞춰 Multinational 근로자에게 대한민국 소방에 대해 알리고 맞춤 소방안전교육으로 화재 시 행동요령 등을 교육했다.

아울러 관내 우수대상물을 선정하여 시민에게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우수대상물임을 알리면서 관계인이 자긍심을 가져 자율예방안전관리를 하도록 안내했다.

화재 발생 시 큰 피해가 우려되는 관내 화재취약대상 관서장 지도방문을 통해 단 한 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았다.

최식봉 태백소방서장은 “이번 겨울철 기간 동안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적극 협조해준 유관기관‧단체에 감사드리며 현재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힘든 시기인데 봄철에도 태백시 특성에 맞는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