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직원들 '면마스크' 권장… 발열 체크·손 소독은 기존대로
靑, 직원들 '면마스크' 권장… 발열 체크·손 소독은 기존대로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03.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마스크 권고사항 따라 직원 행동요령 변경"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청와대는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관련,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마스크 사용 권고사항에 맞춰 직원들에게 면 마스크 사용을 권장하는 등 새로운 행동요령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재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마스크 사용 권고사항에 따라 청와대 마스크 사용 직원 행동요령이 변경됐다"고 밝혔다. 

앞서 식약처는 지난 3일 마스크 사용과 관련 감염의심자와 접촉 등 감염 위험성이 있는 경우,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는 보건용 마스크 사용을 권고했다. 

식약처는 다만 감염 우려가 높지 않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상황에선 면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했다. 또 혼잡하지 않은 야외나 가정 내, 개별 공간은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이에 윤 부대변인은 "출퇴근 시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연풍문 등 출입 시, 경내 이동 시, 근무 중, 경내 회의 일반 참석자는 마스크 착용이 불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경내 회의 주 발언자, 출퇴근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기존대로 마스크를 착용한다"며 "보건용 마스크 착용이 필요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면 마스크 사용이 권장된다"고 부연했다. 

또 연풍문 등 출입 시 발열 체크, 손 소독 실시는 기존대로 이뤄진다 

또한 이날부터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는 참석자 간 이격 거리 확대를 위해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