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 명예기자 모집
계양,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 명예기자 모집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0.03.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양구)
(사진=계양구)

인천시 계양구는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 명예기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자격은 구에 애정과 관심이 많고 현장 취재활동이 가능한 자로 구정소식이나 명소, 행사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하여 기사를 작성할 수 있으면 된다. 지원서는 이메일, 우편, 팩스로 제출해야 하며, 서류심사(지원서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매월 1회 발행하는 ‘계양산메아리’는 구민들의 글을 싣는 ‘구민투고’, 관내 아기 탄생을 축하하는 ‘우리 아가들 축하방’ 등 구민들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구의 정책이나 행정사항, 의정소식뿐만 아니라 법률, 건강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구청 홈페이지 또는 홍보미디어과로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매월 무료로 우편발송해 준다. 또한, 카카오톡 ‘계양구청’을 채널 추가하면 모바일로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3월호에는 결제즉시 일정금액 캐시백 되는 지역화폐 ‘계양e음’ 카드를 소개했다. ‘계양e음’ 카드는 연회비 없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달 16일부터 발행된다. 신청은 스마트폰 어플(인천e음) 또는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하면 된다.

현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말일까지 캐시백율이 기본 4%에서 10%로 인상됐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