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코로나19'에 홍삼·비타민음료 판매 '급증'
이마트24, '코로나19'에 홍삼·비타민음료 판매 '급증'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03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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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매출 전년 동기比 50% 성장
100여종 웰빙상품 할인행사 전개
(제공=이마트24)
(제공=이마트24)

소비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 되는 건강음료 등 웰빙상품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체인 ‘이마트24’는 올 2월 상품군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홍삼·쌍화 등 건강음료는 전년 동기보다 50.6%, 비타민음료는 46.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올 1월의 건강·비타민음료의 매출 증가율(각 24.3%, 25.6%)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이에 대해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 1월 말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이슈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과 홍삼 관련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마트24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3월 한 달 동안 100여종의 웰빙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등의 할인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달 이마트24가 선보인 발효음료 ‘스무디킹콤부차’ 2종을 포함해 비타500·오로나민C· 홍삼원D·홍삼골드 등 비타민·홍삼음료와 레모나톡톡·비타스틱 등 상품들은 덤 증정 혜택을 적용한다. 

아울러 웰빙상품 100여종에 대해서는 신세계포인트 10배 적립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이마트24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시간을 주로 보내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식사거리와 생필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현재 먹거리·생필품 440종에 대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이달 내내 진행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