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지구 용인세브란스병원내 5개 노선버스 경유
동백지구 용인세브란스병원내 5개 노선버스 경유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0.03.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개원 맞춰 정류장 설치…1개 버스노선도 신설

경기도 용인시는 동백지구에 개원한 용인세브란스병원을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병원 내에 정류장을 신설하고 5개 노선의 버스가 정차하도록 했다고 1일 밝혔다.

대상 노선은 마을버스가 4개, 시내버스가 1개이다.

시는 특히 처인구 일대 시민들의 병원 접근성을 높이도록 용인터미널에서 시청을 거쳐 용인세브란스병원까지 운행하는 119번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했다.

또 기흥구와 수지구에서 병원까지 직접 또는 환승을 해서 갈 수 있도록 21번(기흥구청~동백역), 33-2번(기흥역~동백역), 810-1번(기흥구청~참솔마을) 마을버스가 용인세브란스병원 정류장에 정차하도록 했다.

처인구 모현읍과 수지구 죽전동 일대 주민들의 병원 이용에 도움이 되도록 31-1번 마을버스도 이곳에 정차하도록 했다.

이들 5개 노선의 버스는 모두 용인경전철 동백역을 경유할 뿐 아니라, 2개 노선은 분당선 기흥역을 경유하고 있어 전철이나 경전철과 연계해서 용인세브란스병원으로 가는 것도 가능하다.

백군기 시장은 “시민들이 대중교통으로도 빠르고 편하게 용인세브란스병원까지 갈 수 있도록 경전철 환승이 가능하게 버스노선을 조정했다”며 “시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더 쉽게 받을 수 있게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면서 대중교통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용인/김부귀 기자

acekb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