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공천 발표… 민경욱·이현재 '컷오프', 전희경·안상수 '전략공천'
통합당 공천 발표… 민경욱·이현재 '컷오프', 전희경·안상수 '전략공천'
  • 석대성 기자
  • 승인 2020.02.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용인병·파주을·화성갑·연수갑·부평갑 경선 진행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민경욱 의원과 이현재 의원에 대한 컷오프(공직선거후보자추천 배제)를 단행했다. 전희경·안상수 의원과 최윤희 전 해군 참모총장에 대해선 전략공천을 결정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경기·인천 15개 선거구 단수·우선추천 인물과 경선 지역을 발표했다.

공관위가 인천 연수구을에 민현주 전 의원을 단수추천함에 따라 예비후보로 등록한 민경욱 의원은 공천에서 배제됐다. 이현재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하남시는 이 의원을 배제한채 이창근 전 서울대 연구부교수와 윤완채 전 경기도의원 양자간 경선이 결정됐다.

윤상현 의원이 컷오프 된 인천 미추홀을에는 안상수 의원이, 인천 미추홀갑에는 전희경 의원이 전략공천됐다.

이외 단수추천 후보는 경기 용인시정에서 김범수 전 세이브노스코리아 대표, 경기 안성시는 김학용 의원, 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은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 인천 계양구을은 윤형선 전 인천시 의사협회장을 선정했다.

공관위는 경기 구리시와 용인시병, 파주시을, 화성시갑, 연수구갑, 부평구갑에 대해서는 경선을 진행하기로 했다.

구리시에서는 김구영 경기도당 부위원장, 나태근 전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 정책기획담당관, 송재욱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맞붙는다. 용인시병은 권미나 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과 김정기 유튜브 신의한수 정치평론가, 이상일 전 의원이 경선을 치른다. 파주시을은 박용호 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과 최대현 전 MBC 아나운서, 화성시갑은 김성회 전 의원과 최영근 전 화성시장의 경선으로 최종 후보가 결정된다. 또 연수구갑은 김진용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제갈원영 전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정승연 인하대 경영대 교수 3명이 경선을 진행하며 부평구갑은 유제홍 대한민국 젊은보수 대표, 정유섭 의원이 맞붙는다.

김 위원장은 민경욱 의원 컷오프와 관련해 "여러 가지로 논의를 했고 공관위에서 심사숙고한 끝에 결정을 내렸다"며 "본인이 훌륭한 활동을 했다는 것도 많은 부분 인정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천을 받지 못한 것에 대해 굉장히 애석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직 공천 결정이 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는 "서울·인천·경기 지역이 다 발표된 게 아니다. 여러 가지 계속 논의해야 할 부분이 있고 추가로 (신청을) 받아야 할 부분도 있다"며 "순서에 입각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bigsta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