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코로나19' 예방·피해 복구 50억원 지원
현대차그룹, '코로나19' 예방·피해 복구 50억원 지원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2.26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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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심각한 대구·경북지역 성금 집중되도록 할 방침
자가격리 대상자·소외 계층 위해 식료품 키트 제공
소비자 불안 해소 위해 '무상 車 항균 서비스' 실시
(사진=신아일보 DB)
(사진=신아일보 DB)

현대자동차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과 피해 복구 지원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26일 코로나19의 사전 방역과 조속한 피해 복구 등을 돕기 위해 50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지원이 대구·경북 지역에 성금이 집중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치료·방역 등 의료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선 현대차그룹은 전국의 재난 취약계층과 의료진, 피해자를 대상으로 현금과 구호·방역 물품 제공, 예방·방역 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경제활동 위축으로 피해가 큰 저소득층과 자가격리자를 위해 체온측정기와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의 예방 물품을 제공한다.

또 의료진의 방역 물품 구입을 돕고, 적재적소에서 예방·방역을 진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그룹과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조기에 실시하고, 방역 물품, 생필품 등을 적기 공급하는 데 집중한다.

현대차그룹은 감염 시 피해가 큰 재난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대구·경북 지역의 노인·장애인 시설과 지역 아동센터, 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가 방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열감지기,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을 제공해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대구·경북 지역의 소외 계층과 자가격리자들에게 식료품 키트도 전달한다.

식료품 키트는 식품과 음료 등으로 구성돼 2주간의 자가격리 기간 동안 자택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식료품 키트 제공은 자가격리 대상자들의 외부 활동의 필요성을 줄여 대면 접촉에 의한 전염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방안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에 1조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다.

현대차 노사는 이날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합의를 통해 매출 손실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위해 시장 수요와 연동한 최대 생산, 시장 적기 공급, 교섭 기간 단축 등을 통해 협력사가 연중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 노사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 상공인들 지원을 위해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울산페이·제로페이 등 지역 화폐와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해 지역 경제 활성화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특별 무상 차량 항균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무상 항균 서비스는 차량 실내 소독제 도포와 신체 접촉이 잦은 운전대, 변속기 레버, 대시 보드 등을 소독액으로 닦아주는 실내 스프레이 소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4개 블루핸즈에서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개 오토큐에서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무상 항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자사 차량뿐만 아니라 서비스 거점에 입고된 타사 소비자의 차량도 무상 항균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의 신속한 회복과 안정적인 예방·방역 활동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