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가장 존경받는 기업' 8년 연속 1위
CJ대한통운, '가장 존경받는 기업' 8년 연속 1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2.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물류서비스 부문…"국가경제·산업발전·국민생활편의 증진 기여"
(사진=CJ대한통운)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측은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대한민국 물류산업을 선도하며, 물류 분야 특성을 살려 국가경제, 산업발전, 국민 생활편의 증진 등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지난 2004년부터 17년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직원 가치, 소비자 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핵심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결과는 총 784개 기업을 대상으로 증권사 연구원, 산업계 간부진, 일반소비자 등 약 1만3000명의 설문을 통해 얻은 자료를 종합한 것이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지난해 연간 매출액 10조4151억원을 달성하며, 사상 처음으로 매출액 10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글로벌부문이 지난해 전체 매출액 대비 42.6%를 차지해 성장을 견인했으며, 국내사업인 택배부문, 계약물류(CL)부문, 건설부문이 각각 25.4%, 24.8%, 7.1%를 차지했다.

또 CJ대한통운은 지난 2013년부터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앙아시아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물류기업의 인수합병(M&A) 등 글로벌 성장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다수의 뉴패밀리사를 맞았다. 현재는 본격적인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해 뉴패밀리사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수익성 기반 초격차 물류 역량 확보·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자동화, 무인화, 지능화 기술 등 첨단 미래 물류를 바탕으로 물류 시장의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전 세계 물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면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물류 전 영역에 걸친 사업 포트폴리오,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원스톱(One-Stop)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