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읍면동 취약지역 동시 방역 실시
순천시, 읍면동 취약지역 동시 방역 실시
  • 양배승 기자
  • 승인 2020.02.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취약지역 동시 방역. (사진=순천시)
읍면동 취약지역 동시 방역.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는 ‘코로나19’의 유입 저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25일 시 보건소에 따르면 ‘코로나19’에 대한 정부대응이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일선 행정현장의 접점에 있는 읍면동을 중심으로 동시에 방역활동을 펼칠 것을 지시했다.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등 사회 취약 계층에  대한 예방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이용 가능한 자원과 인력을 동원해  지역내 취약시설로 판단되는 상가, 아동보호센터, 버스 정류장을 비롯해 공중화장실, 체육시설등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자체 방역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농촌지역의 다중집합시설에는 직접인력을 투입해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원을 요청하는 종교시설, 요양병원등을 방문해 현황파악과 함께 방역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 보건소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모든 장소에서 감염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시민들 모두가 행정기관의 예방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특히 감염병과 관련해 근거 없는 소문들이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감염병에 대응해야하는 행정력을 분산시키고 있다"며 "필요한 정보는 보건당국에서 문자메세지를 통해 빠르게 안내하고 있으므로 단순 소문에 현혹되지 말라"고 당부했다.

bsyang@shinailbo.co.kr